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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가 역사 교육 강화 방안의 하나로 한국사의 수능 필수과목화를 시안으로 확정했다. 지난 7월 박근혜 대통령이 “한국사는 수능에 들어가면 딱인데”라고 발언하면서 사실상 결정된 내용이었다.
교육부는 현재 중 3 대상의 2017학년도 수능부터 한국사를 사회 영역에서 빼서 모든 수험생이 필수로 응시하게 할 방침이다. 2017학년도 수능이 현행 문·이과 분리안, 융합안 그리고 둘 사이의 절충안 셋 중 무엇으로 결정되든지 간에 한국사는 필수과목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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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해민족사에서 한인씨가 처음 한국을 열었던 시기를 기준으로 1만년으로 잡는 한기를 사용해야 한다. 그러한 민족사의 진실이 식민사관과 동북공정론자들에 의해서 위서로 취급된 대한민국의 정통민족사서인 [한단고기]에 구체적으로 기술되어 있기 때문이다. [한단고기]의 사료적 가치는 고구려.대진국 발해의 비문을 통해서 드러난 연호확인에서도 증명된 바 있다.
혼이 없는 나라는 얼빠진 나라이고 혼이 없는 국민은 얼빠진 국민이고 혼이 없는 개인은 얼빠진 인간에 불과한 것이다. 마찬가지로 나라가 집이라면 역사는 혼이라 했다.
대한민국의 불행한 현재는 혼이 빠진 과거에서 그 원인과 교훈을 찾아야 하고, 영광된 미래 또한 바른 역사교육을 통한 나라의 혼에서 찾을 때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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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한중일 역사전쟁에서 승리해야 우리의 주권과 영토를 지킬 수가 있고 찾을 수가 있다.
중국에게 빼앗긴 만주도 100년전까지는 대한민국의 영토였다. 독도는 마땅히 대한민국 영토이다. 해군력을 증강하여 지켜내면 되고 북한을 노리는 중국에 대응함과 동시에 통일 후 간도찾기도 준비해야 한다.
그래서 통일 후에는 대한민국의 국경선이 최소 요하로 정해져야 한다.
우리 민족사만 명확히 알아도 거란족의 침략을 물리치고 오히려 영토를 넓힌 고려의 서희장군처럼 중국에게 얼마든지 역사논리로 대응할 수가 있다. 본래 고조선의 국경선은 양심적인 중국 사학자들도 모두 인정하고 있듯이 최소 서쪽으로 난하까지였으니까 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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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통령이 말한다고해서 겨우 지정하는 모습은 교육부에서 근무하고 있는 장관을 비롯하여 공무원들의 국가혼이 없어서이다! 자기 나라의 역사과목을 필수과목으로 지정하는 것은 국가라면 국가운영의 기본 원칙이다.
늦게나마 필수과목으로 지정한 건 매우 잘한 일이고 앞으로는 내용성에 있어서도 식민사관과 동북공정을 완전히 탈피한 대한민국의 주체적인 민족사관으로 기술되야 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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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통령 말 한마디에 국사가 수능 필수과목이 된다는 자체가 부처 장관과 공무원들의 군주제 의식이 아닐 수 없다. 자신의 나라의 역사인 국사를 필수과목으로 해서 국민교육 차원에서 가르치고 각종 시험제도에서 필수과목으로 지정하는 것은 국가라면 국가운영의 기본이라 할 것이다.
그리고, 고등학교제도와 대학입시제도가 또 바뀐다고 한다. 문과와 이과와 구분된 고등학교제도를 전인적 인재양성을 위해서 문과와 이과의 구분없이 통합한다는 것이 그것이다. 권력이 바뀔 때마다 교육제도와 입시제도가 바뀌면 피곤한 것은 수험생들과 학부모들이다.
교육제도는 100년대계라고 했다. 수험생들과 학부모들이 혼돈스럽지 않도록 가장 단순하면서도 공정한 교육제도와 입시제도를 만들어서 영구화해야 한다. 그래서 아무리 권력이 바뀌어도 절대로 바뀌지 않도록 헌법적으로도 못을 박아야 한다.
전인적 인재양성을 위해서 문과와 이과 구분을 없애고 통합하는 교육제도에 찬성한다. 입시제도도 학생들이 좋아하는 과목과 분야를 공부하고 대학과 연결되도록 고등학교도 대학처럼 수강신청제를 도입해야 한다. 그래서 국어,국사과목 등 한국인이면 배워야 하는 필수과목외에 나머지 과목들에 한해서는 학생 스스로 공부하고 싶은 과목들만 수강신청해서 학점을 취득하고 3년간의 총학점과 교육부 주관으로 만든 대학학과(수험생 선택시험)에 부합한 시험성적을 종합한 성적으로 대학에 진학하도록 해야 한다.
학생이 좋아하는 과목을 공부하고 학생이 좋아하는 학과에 진학하도록 하여 하고 싶지도 않는 과목들을 공부해야만 하는 정신적 고문은 당하지 않도록 해야 홍익교육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