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어느 겨레나 나의 겨레가 언제, 어디에서 비롯되었으며, 어떻게 뭉쳐서 어디로 옮겨 살았는지 알고 싶은 것은 당연한 일로서 우리 한민족의 역사와 문화 및 얼의 뿌리를 찾는 일이 시급하게 요청되고 있다.
신라시대 박제상(朴堤上)선생이 쓴『부도지(符都誌)』는 우리 민족의 가장 오래된 사서(史書)로서 세계에서 유일하다. 천지창조의 주인공은 율려(律呂)이고 율려가 몇 번 부활하여 별들이 나타났으며 인류의 어머니인 마고(麻姑)를 잉태했다고 전해진다.
마고는 마고성에서 홀로 선천(先天)을 남자로 하고 후천(後天)을 여자로 하여 배우자 없이 궁희(穹姬)와 소희(巢姬)를 낳고, 궁희와 소희도 역시 선천과 후천의 정을 받아 네 천인(天人)과 네 천녀(天女)를 낳았다고 한다.
우리 민족의 역사는 파미르 고원 마고성에서부터 출발하여 궁희, 소희, 황궁, 청궁, 흑소, 백소, 유인, 한인, 한웅, 단군에 이르는 동안 천산, 적석산, 태백산과 청구를 거쳐 만주로 들어왔다고 전해진다. 부도지는 한국 고대 문화와 철학 및 사상의 원형을 담고 있을 뿐만 아니라 문화의 전파 경로를 보여주는 파격적인 내용이다.
마고성(麻姑城) 사람들은 품성(稟性)이 순정(純情)하여 능히 조화(造化)를 익히 알고 지유(地乳)만을 마시므로 혈기(血氣)가 맑았으나 백소(白巢)의 자손인 지소(支巢)가 여러 사람과 함께 지유를 마시러 유천(乳泉)에 갔었는데 사람들이 많아 양보하다가 배가 고파 쓰러져 독력(毒力)이 있는 포도, 즉, 오미(五味)를 따 먹게 되었다.
이로 인해 다른 생명체를 강제로 먹게 된 사람들은 모두 이(齒)가 생겼으며 태정(胎精)이 불순하여 짐승처럼 생긴 사람을 낳고 침(唾)은 뱀의 독(毒)과 같이 되어 버렸다. 결국, 사람들의 피는 탁(濁)해지고 심기(心氣)가 혹독해져서 마침내 천성(天性)을 잃게 되었다.
양보(讓步)의 미덕으로 오미의 화를 입게 된 그들은 결국 마고성에서 살 수가 없어 권속(眷屬)을 이끌고 성을 나가 살아야만 했다. 이때 모든 사람 가운데 어른인 황궁은 마고 앞에 사죄하며 복본(復本)을 서약하고 천부(天符)의 신표(信標)인 칼, 거울, 북을 나누어 주며 분거(分居)를 명하였다.
천부삼인(天符三印)으로 상징된 칼은 욕망에서 비롯된 관념(觀念)을 끊고, 거울은 자신을 관조(觀照)하고 성찰(省察)하며, 북은 공명하여 널리 울려 퍼지는 사랑의 소리(響象在下)로 천성을 되찾아 마고성으로 복본(復本)하자는 것이었다.
미혹(迷惑)과 어리석음을 스스로 깨닫고 마고성으로 되돌아가기를 맹세한 해혹복본(解惑復本)의 서약은 아직도 우리에게 유효하다. 오늘날처럼 타락한 지구인들에게 천성(天性)을 회복하여 자재율(自在律)과 천품(天稟)을 스스로 완성해야 할 때가 바로 지금이다. 지상의 낙원(樂園)인 마고성으로 되돌아가고자하는 것이 복본사상이다.
이를 위해 마고(麻姑)문화재단(http://cafe.daum.net/mago21)을 설립하여 세계인의 영적성장을 도와주기 위해 마고성을 복원하고 무속인의 지위를 향상시켜 세계종교화합에 앞장서도록 하고자 한다. 우아일체가 된 무속인 들이 타 종교의 성직자와 교류하면서 마고역사와 문화를 이해시켜 전쟁, 기아, 공해 퇴치에 앞장서야 하겠다.
앞으로 마고문화재단에서 추진하고자 하는 사업은 다음과 같다.
1) 마고성(麻姑城)시대로부터 단군시대까지의 시대를 배경으로 우리 인류의 시원인 마고의 역사와 문화를 연구하여 평화적인 남북통일의 사상으로 통일을 이룩하고 우리민족의 자긍심을 고취하고자 한다.
2) 중국의 동북공정과 일본의 독도영유권 주장에 대한 문화적 대처방안으로서 마고 문화를 부각시켜 아시아 평화와 세계평화 정착에 기여하고자 한다.
3) 기존의 마고 관련 자료를 기반으로 국내외 역사탐방을 하면서 다큐멘터리 제작, 마고소설, 애니메이션, 만화, 게임, 드라마, 영화, 오페라, 뮤지컬 등 마고문화콘텐츠를 전 세계로 알리고자 한다.
4) 마고성을 복원하여 전 세계 토템을 모아 소개하고 마고대학, 오컬트 및 해혹복본 수련장을 건설하고 마고 학술 세미나를 하고자 한다.
5) 우주의 생성원리인 카오스(Chaos)이론과 프랙털(Fractal)도형을 연구하여 의상의 패턴디자인을 연구하고 마고 캐릭터, 태양새(삼족오)와 천부경 도형, 마고, 궁희, 소희 브로마이드를 제작을 한다.
6) 우주의 약 65%를 차지하고 있는 암흑의 에너지와 30%의 암흑물질에 대해 연구하여 육체의 건강과 정신 및 영적 치유를 위해 “천부마고신종”을 설립하고 “세계종교유엔”을 창설하고자 한다. hosun5115@hanmail.net
<필자/정호선 공학박사, 전 경북대 교수, 15대 국회의원>